헬프어학원 나의 연수후기 임후락(Pioneer-Lack)



안녕하세요? 필리핀 헬프 아카데미 롱롱 캠퍼스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 입니다. 저는 7월 13일부터 연수를 시작하였으며, 총 6개월 과정으로 어학연수를 왔습니다. 이제 학원에서 공부한지 약 40일 정도가 지났는데, 비록 아직 연수한 기간이 40일 정도이지만, 제가 여태껏 연수에 대해서 느껴왔던 점 및 학원 시스템 등을 허심탄회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어학원 시스템을 먼저 소개해드리자면, 레벨에 관계없이 기본적으로 필리핀 선생님과의 1:1 수업이 하루 4시간, MRC(Morning Reading Class) 하루 1시간, Group Class(4~5명이 한 수업에 배치됨) 하루 1시간해서 하루 총 6시간 동안 필리핀 선생님과 마주하며 수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단어 시험을 매일 진행합니다.

MRC 수업은 오전 7시 혹은 오전 8시에 시작되며, MRC 전용 교재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수업 이름대로 발음, 억양, 악센트 등의 학습에 포인트를 두는 수업입니다. 대부분의 한국 학생들이 영어 발음은 굉장히 좋은 편인데, 악센트, 억양 없이 그냥 웅얼웅얼 하면서 읽는 학생들이 많아서 저한테는 이 수업이 꽤 도움이 되었습니다.

1:1 수업은 학생들마다 스케쥴이 다 상이한데, 보통 MRC 수업이 끝나고 진행됩니다. 팀 별로 정해진 층 수에 가면 선생님들 마다 개인 교실이 있습니다. 학생들은 해당 시간에 해당 선생님의 교실로 가면 되고, 한 분의 선생님한테 한 시간의 수업만 들을 수 있습니다. 즉, 하루 1:1 수업이 네 시간이 배정 되어 있다면, 하루에 네 분의 선생님을 만나서 수업을 듣는 겁니다. 한 프로그램 당 선생님이 정해지면, 별다른 이유가 없으면 선생님을 바꿀 수 없으며, 정해진 시간에 계속 수업에 참가해야 합니다. 어느 학원을 가던지 다 똑같겠지만, 사실 모든 선생님들이 다 좋진 않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일 수 도 있겠으나, 분명한 건 여기서 연수하는 학생들도 유독 선호하는 선생님, 유독 싫어하는 선생님이 있습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학원 측에서 랜덤으로 정해주므로, 사실 어쩔 수 없이 정해진 선생님과 싫던 좋던 4주간 함께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두 번째 프로그램부터는 본인이 열심히 노력하여 한달 간 성적이 TOP10 안에 들어간다면, 수업 시간표 및 선생님들을 본인이 선택 할 수 있으므로,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두 번째 프로그램부터는 더 즐겁고 유익한 수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첫 번째 프로그램의 선생님들은 한 분 빼고 다 그저 그랬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프로그램에는 운이 좋게도 TOP10 안에 진입하여, 제가 직접 시간표 및 선생님들을 골라서 지금 굉장히 만족스러운 연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Group Class는 적게는 3명 많게는 5명의 학생들이 함께 수업을 받으며, Group Class를 진행 하시는 선생님들은 다들 여기서 경력이 어느 정도 되고, 학생들 사이에서 평판이 괜찮은 선생님들입니다. Group class는 주로 문법을 배우고, 프로그램이 끝날 때 즈음에 공통된 주제를 두고 PPT 발표를 진행합니다. 저 같은 경우, 첫 번째 프로그램의 그룹 클래스는 문법을 꽤 많이 배웠으나, 두 번째 프로그램의 그룹 클래스에서는 문법도 배우지만, 지금은 공부보다는 영어를 사용하는 activity(간단한 게임)을 주로 합니다. 의견을 덧붙이자면, 함께 그룹 클래스를 참여하는 다른 학생 및 선생님들의 수업 태도에 의해서 수업 분위기가 많이 결정 되는 것 같습니다. 그룹 클래스 역시도 이러한 장점 및 단점이 확연히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어 시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레벨에 관계 없이 모든 학생들이 매일 단어 시험을 봐야 하며, 시험 방식은 학원 측에서 한국어 의미가 적힌 시험지를 정해진 시간에 나눠 줍니다. 학생들은 시험지를 받은 후, 문제지에 따라 해당하는 답안을 영어로 말하는데, 종이에 답을 적는게 아니라, 녹음기에다 영어 답안을 녹음하는 시험 방식입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문제가 1.사과 2.바나나 이면, 녹음기에 apple, banana 라고 녹음을 하면 됩니다. 시험을 치고 다음날 오전에 필리핀 선생님이 채점을 진행 하며, 다음날 정오 즈음에 시험 결과가 나옵니다. 초창기에는 이 시스템에 적응하기 힘들었는데, 1~2주가 지나면 익숙해지고 다 적응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헬프 어학원 롱롱캠퍼스의 주요한 시스템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아직 연수한 기간이 2달이 채 되지 않았지만, 어느 정도 영어 실력이 향상 되었고, 앞으로도 얼마나 향상 될지 스스로가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헬프어학원 공식 페이스북
헬프어학원 대표 블로그 헬프어학원 유튜브 공식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