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연수2주차

 

안녕하세요. 저는 Team Everest의 Ariel입니다. 3/7일을 시작으로 8주간의 연수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기본적인 학원시스템 소개로는 학원에 도착하여 레벨테스트가 진행되어 각자 레벨을 부여받고 레벨수준에 맞는 수업을 받게 되었으며 오전수업은 M.R.C를 시작으로 1개의 그룹수업, 4개의 개인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월~목은 Special class, M.R.C test Daily, Voca test, Pattern study (처음 프로그램은 의무)가 진행되고 매주 금요일에는 Voca와 Pattern weekly test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일 Voca test와 금요일 Weekly test는 일반적으로 영단어의 뜻이나 스펠링을 적는 것이 아닌 찍찍이나 핸드폰 usb를 이용하여 녹음을 통한 발음을 테스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음날, 또는 월요일 점심에 4층 식당 앞에 각 테이프, 전날의 시험지가 채점되어 결과가 나옵니다! 처음에는 많이 낯설어 녹음이 안 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제는 나름 많이 적응이 되었습니다. ㅎㅎ


매주 주말에는 학원외부로 나갈 수 있는 차 시간표와 차편이 제공되며 이번 주말 저희 팀 학생들은 각자의 시간을 즐긴 뒤 SM Mall 정문에 모여 함께 시간을 즐기게 되었습니다.

 

어학연수라 막연히 각자 공부만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공부에 대한 도움을 주고, 정보를 공유하며 배드민턴, 농구 등을 즐기고 주말에는 함께 맥주한잔하며 일주일간의 스트레스를 날리기도 하지만 컬퓨 시간을 엄수하여 학원으로 복귀해야합니다!

(매주 토요일 12시, 일요일 6시는 컬퓨시간 입니다. 이를 어길시 그라운드가 적용됩니다.)

배치 메이트 학생들과 모여서 서로 단어와 문장을 물어봐주며 공부하고, 공부가 끝난 후 매점에서 음식을 사먹거나 이야기를 하며 재밌는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각 팀의 공지사항과 시간표, 시험결과, 패턴 숙제 등은 각 팀 게시판에 공지되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Everest Team의 경우 4~5층 사이에 게시 되어 있습니다.^^

 

제가 2주일동안 생활하며 느낀 것은, 처음에 도착하여 학원생활에 대해 설명들을 때, 하루 동안에 외워야 할 것이 많고 버겁게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2주가 지나 점차 이 생활에 적응을 하게 된 후 제일 큰 변화와 장점으로는 지금 단어를 외우고 패턴문장을 외우고 난후 전체적으로 모든 단어와 패턴을 기억을 할 수는 없지만 수업을 하면서 한번이라도 외웠던 단어, 문장을 연관시켜 대화하게 되고 스피킹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헬프어 학원에 오기 전 대학에서 외국인 교수와 대화하는 수업이 있었지만, 부족한 실력에 자신감이 없는 상태였지만, 학원에 온 후 티쳐들과 자연스레 장난도 치고 인사를 하며 짧은 문장이라도 사용하게 되고, 학원 규율 상 학원 내 에서 영어를 사용해야 해서 친구들과도 가끔은 어색하지만 영어를 사용하여 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3인실 기숙사를 이용 중인데, 1명의 한국인과 1명의 일본인이 같이 생활하다보니 자연스레 영어로 대화하면서 제 실력을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누군가가 어학연수를 고민한다면 주저하지 않고 헬프어 학원을 추천 할 수 있으며 영어를 배우기엔 짧은 8주이지만, 충분한 도움을 받고 돌아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헬프어학원 공식 페이스북
헬프어학원 대표 블로그 헬프어학원 유튜브 공식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