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6월13일 헬프어학원 롱롱캠퍼스에 처음 도착했습니다. 

롱롱캠퍼스에서 ESL을 꾸준히 배우다가 늘어나는 영어실력에 IELTS 점수를 따고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1주와 3주차에 있는 마틴캠퍼스 스크리닝 테스트를 신청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3달 동안 계속 기초영어만 배우다보니 조금더 깊이있는 영어를 좋은선생님들과배우고 싶었고, 먼저 마틴캠퍼스로 합격하여 가신분들이 말해주시길 정말로 영어가 느는 느낌이 든다고 했습니다. 이때 저는 그런 느낌이 정말 필요했거든요.

그리고 마틴캠퍼스가 도심지에 있어서 시설이 현대적이고 또한 인터넷, 와이파이속도가 상대적으로 빠르며 바기오 시티 도심지와 가까운 점 등의 많은 이유들로 정말로 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8월 2째주에 마틴 입학시험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마틴 입학시험은 IELTS 코스를 신청하는학생들은 IELTS로 모의고사 시험으로 치루게 되며, 기타 코스 학생들은 일반 ESL 시험을 치릅니다. 

그리고, 일반시험으로 합격한 학생들은 마틴캠퍼스 이동 후에 본인이 원하는 코스의 배치고사를 다시 치르고 실력에 맞게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행스럽게도 저는 1주차의 수요일 오전의 입학시험에 합격을 한 후, 합격자 오티와 안내를 받고 그 다음주 일요일 오후 3시에 마틴캠퍼스로 이동했습니다.            

처음 도착했을때 느낌은 마치 좋은 호텔건물 같았습니다. 

거기다가 학원근처에 이쁘고 멋진건물도 많아서 공부하면서 밖 경치도 보면서 정말 잘 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원로비에처음들어 갔을때 인상깊었던게, 모두 학생들이 영어를 쓰며 대화하고 있었고 환경이 많이 깨끗했습니다. 

게다가 로비 게시판에 붙어있는 몇몇 졸업생들의 높은 IELTS점수를보면서 학업에 대한 의지를 불태울수 있었습니다. 

보통 저는 복도 상태를 보고 방을 판단하는데, 좋은 타일로 깔려있고 무척깨끗했습니다. 배정된 방으로 가는길 이었는데무척 기대됬습니다. 

방구조는 넓은 공간안에 2인실방 두개가 같이 있습니다. 처음 들어왔을때 방이 넓었고, 큰 창문 밖으로멋진 풍경들도 보여서 무척 들떴었습니다. 

저녁시간이 되어서 로비에 있는 식당에 가니 큰 티비에 CNN이 틀어져있었고 위생상태가 엄청 깨끗해서 맛있게 밥은 먹고 학원 안에 있는 매점에 가서 음료수를 마시며 많이흡족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수업시간은 어떤 수업을 듣느냐에 따라 다른데 , 저 같은 경우에는IELTS반이여서 2시간은 스피킹 , 2시간은 라이팅 그리고 1시간은 그룹클래스로 4명이서 리딩과 리스닝을 배웁니다. 총 5시간을 수업받는거죠. 

여기 있으신 선생님들은 다들 시험준비 해주시는분들이라 다들 지식이 많으시고 노하우도 많으셔서 진짜 최고입니다. 

선생님들도 진짜 열정적이시고 학원분위기도 자신들 학업에 모두 집중하는 분위기입니다. 그래서 저 또한 더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여기서 짧은기간 공부한게 다른 곳보다 훨씬 많이 실력이 는 것 같습니다. 월요일부터금요일까지는 매일 저녁 8시에 단어 시험이 있습니다.  

IELTS단어 시험은 동의어 쓰는것에 좀더 집중되있는데, 스피킹시험과 라이팅시험때 도움이 정말 많이됩니다. 

또, 매주 금요일 저녁은 단어시험 이후 8시30에 IELTS모의고사가 있습니다.실제 IELTS시험 분위기와 똑같이 만들어 놓고 시험을 치룹니다. 

매주 시험을 치니 제 실력을 계속 확인해 가면서 어떤 것이 부족한지 확인하며 공부할 수 있는게 정말 좋은점인것같습니다. 

거기다가 이곳이 IELTS 공인 시험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모의고사 볼때 실제 공인시험을 보는 그런 느낌이 드는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분명 공인시험칠때도 심리적인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또, 마틴캠퍼스는 몇몇 학원들과 다르게 이곳은 한국인들 보다 외국인분들이 훨씬 많습니다. 

자연스럽게 영어쓸 기회도 많이 생깁니다. 거기다 바기오시티 중심지와가까워서 주말에 스트레스 풀러 나가기도 좋구요.

처음부터 마틴캠퍼스에 와서 공부를 시작했으면 하는 생각을 가끔씩 합니다. 

제 생각에 공부하기 최적의 조건인 것 같구, 선생님들과 분위기 또한 학업에 집중하는 느낌입니다. 

만약 제 지인들중에 필리핀유학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저는 여기를 추천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