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마틴캠퍼스에서 3개월째 공부중인Lincoln입니다. 사실 저는 타 학원에서

2달 동안 IElTS 공부하고 헬프 마틴 캠퍼스로 이동한 학생입니다.왜냐하면 저는 아이엘츠

각 영역에서 6.0이 필요했고, 마틴 캠퍼스가 제 목표를 위해 최적에 학원이라 판단했기 때

문입니다. 장단점이 있지만 저는 HELP 마틴 캠퍼스의 특성화된 TEST코스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알맞는 학습방법"

 

마틴은 TEST 전문코스에 걸맞게 많은 전문화된 선생님들, 다양한 티칭 방법 그리고 개인의 학습방법 위주의 수업이 진행됩니다. 특히 1:1 개인수업 4시간은 학생과티쳐의 상호보안적인 수업이 이루어 진다고 생각합니다.

첫 프로그램을 시작했을 때 제 목표는 라이팅과스피킹 5이었습니다. 그래서 2시간은라이팅(TASK1,2), 2시간은 스피킹(TASK1,2)를 집중 공략했고, 그 결과 3.5였던 제 라이팅과 스피킹 점수는 8주프로그램만에 5.5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자기주도적 학습과저에게 잘 맞는 티처를 선택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마틴 캠퍼스에는 랭커와 보장반 제도가 있습니다. 랭커는 코스별 상위 20% 학생들에게 순위별 티쳐서 선택권과 방 우선 선택권을주는 것이고, 보장반 제도는 IELTS 5.5, 6.0, 6.5, 7.0 보장반이있고, 보장반 등록 시 티쳐선택권과 1회 무료 공인시험 비용을 지원해주는제도입니다.

제 경우는 탑 랭커가 되면 1:1 개인수업 티처 4명을 선택 할 수 있기에 탑 랭커를 목표로 공부했고, 2,3번째 프로그램에서 탑 랭커가 되었습니다. 티처 선택에 있어 사람마다 차이가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학생들에게는 잘 맞고 좋은 티처이지만 다른 학생들에게는 부절적하고 좋지 않은 티처이기때문에 티처 선택시 학생 본인의 주관적 판단과 소신을 믿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유독 남자선생님들과 잘 맞아 그룹수업을 제외한모든 수업을 남자선생님들과 하고 있지만 보장반인 제 중국친구는 여자선생님들과 수업을 합니다. 랭커가 되기위해서  주중 단어 시험에서 만점을 목표로공부하고, 스페셜 클레스에 참석해서 상점을 쌓는 것이 힘들지만 결국 노력한 만큼,투자한 만큼 성적향상의 결과를 효과를 보고 있어 너무나 즐겁습니다.

"나에게 적절한 학습환경 "

 

저는 마틴에는학생의 목표달성을 위한 3가지 적절한 학습환경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로공부하기 좋은 학습분위기 입니다. 마틴은 35%한국학생, 30%중국-대만학생, 30%일본학생 5%기타 국적학생의 다양한 국적비율을 가지고 있으며 24시간 영어의무화 시스템으로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지금도 영어사용이 쉽진 않지만 다국적 친구들과 목표점수를 가지고 공부하고, 대화하고, 수업 받고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제 영어실력이 향상된 것 느낍니다.

 

두 번째마틴에는 익숙한 시험환경이 있습니다. 실제 IELTS 공인센터로 마틴캠퍼스가지정되어 공인시험을 실시함에 따라 저 같은 경우는 주 1회 실제시험과 동일한 조건, 동일한 장소에서 모의시험을 실시하고, 모의테스트 결과표를 통해 본인 실력을평가하고 부족한 점과 잘못된 점을 수정, 보안 할 수 있습니다. 특히리스닝 시험에 경우 익숙지 않은 시험장에서 응시할 경우 음향시설에 따른 성적저해요소가 발생 할 수 있지만 마틴은 문제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항상 생활하는 장소이고, 공부하는 장소 이기 때문에 컨디션 조절도용이하고, 시험장을 찾아 갈 필요도 없고, 학원에 있는 IELTS코디네이터가 시험접수부터 공인점수확인까지 다 관리 해주기 때문에 학생들은 공부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마틴은 지리적으로 용이합니다. 비록 스파르타 시스템으로 인해 주말과 방학을 제외하곤 외출이 불가능하지만 학원근처에 한국식품점, 한국음식점, 로컬 편의점이 있어 한국음식이 생각나거나간식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기오 번화가가 마틴 근교에 위치하고 있어 저렴한 교통비, 시간절약, 택시 이용이 편합니다. 그리고근처에 로컬 맛 집과 유명 펍이 있어 주말에 친구들과 친목도모 및 스트레스 해소를 할 수 있고, 저는 실제로운동 삼아 학원에서 SM몰까지 종종 걸어 다니기도 합니다.

 

저는 9월24일과 11월 19일 마틴캠퍼스에서실시되는 아이엘츠 공인시험을 응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목표 점수인6.0을 충분히 받을 수 있으리라고 믿고 도전하고 있으며, 목표점수가 도달하면, 남은 연수기간 동안은 스피킹 위주로 수업을 하며 마지막 남은 마틴 생활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제 목표점수를 마틴에서 얻었고, 제 영어실력을마틴에서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말씀 드리면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마틴을 선택하신다면 분명학생들에게 도움될 것이라 생각합니다.